- 오는 7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 응모 … 우수작 5명 선정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은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대국민 해양안전(재난‧안전)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금)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의 산업안전 정책 강화 기조에 맞춰, 해양산업 현장에서 사고를 예방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해양안전 메시지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해양재난예방 ▲해양산업안전 확산 등 해양안전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포함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공단의 해양안전 홍보 콘텐츠, 재난안전 교육자료, 해양수산부의 해양교통안전 라디오 안전 콘텐츠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21일(월)부터 9월 1일(월)까지이며, 국민 누구나 공단 카카오톡 챗봇 ‘해수호봇’ 또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누리집(www.komsa.or.kr)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해양수산 분야 재난관리 책임기관으로서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국민 참여형 해양안전 캠페인과 체험형 교육을 확대하는 동시에, 위험성 평가 대상을 조선소와 기자재업체 등 민간 사업장까지 확대해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를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김준석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민은 물론 공단 임직원 모두에게 해양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해양안전에 관한 참신하고 소중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