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23.(화) 13:00까지 누리집(www.sealife.go.kr) 통해 귀어귀촌 정기교육 8차 교육생 50명 모집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도섭, 이하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정기교육 8차 과정을 개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어촌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귀어인의 창업‧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어촌비즈니스의 이해, △어촌비즈니스 마케팅과 실행준비, △귀어귀촌 성공사례(어촌비즈니스) 등 3개 과목(2시간/과목, 총 6시간)으로 구성된다.
운영 방식은 대면과 실시간 비대면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며, 대면 참여는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신청은 오는 9.23.(화) 13:00까지 귀어귀촌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교육장소 등 세부 내용은 플랫폼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도섭 공단 종합센터장은 “귀어귀촌을 고민하는 분들이 비즈니스 관점에서 현실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이다.”라며,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