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관광박람회, 전국의 해양관광 콘텐츠 한자리에 모여!

- 올해 첫 진행되는 해양레저관광 분야 통합 박람회
- 해양레저 분야 뜨는 아이템 = 크루즈 관광 & 해양 치유

- 올해 첫 진행되는 해양레저관광 분야 통합 박람회
- 해양레저 분야 뜨는 아이템 = 크루즈 관광 & 해양 치유





‘2025해양레저관광박람회’가 5월 7일부터 10일(토)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레저관광박람회 추진위원회와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한다.


▲ 2025 해양레저관광박람회 - 개회식 축하공연 모습


올해 처음 개최되는 ‘해양레저관광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관광 복합 전시회로, ‘해양레저관광’을 국가 핵심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속 발전을 지원하고자 진행하는 민간 주도형 박람회이다.


▲ (좌) 개회식에 참석한 해수부 김성범 정책실장, (우) 해양레저관광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박람회는 해양, 레저, 관광 분야 기업, 기술, 인력양성 및 교류, 산업 내 관련 단체 간 소통 및 거래 등이 주요 전시 내용이다.

특히, 행사의 첫 회를 맞아 바다를 접한 전국의 지역자치단체에서는 각 지역이 보유한 해양레저 상품과 지역 관광상품 그리고 최근 관심받고 있는 ‘해양치유’ 등을 홍보하고 있다.


▲ 2025 해양레저관광박람회 - 국내에서 제작된 해양 레저용 소형 보트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민간 단체 중에는 해양관광 분야 대표적 상품인 ‘크루즈’ 여행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홍보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외에 보트를 비롯한 수상 및 수중 활동을 위한 종목별 단체들이 참가해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 2025 해양레저관광박람회 -관광사에서 크루즈 상품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10일(토)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는 전시 행사 이외에도 스킨스쿠버복을 입고 수영할 수 있는 ‘머메이드 다이브’ 프로그램과 실내 카누·카약·패들보드·수상자전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2025 해양레저관광박람회 - 크루즈 홍보부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문객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mltk.co.kr)를 통해 사전등록 시 현장 대기 없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