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첫 진행되는 해양레저관광 분야 통합 박람회
- 해양레저 분야 뜨는 아이템 = 크루즈 관광 & 해양 치유
‘2025해양레저관광박람회’가 5월 7일부터 10일(토)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레저관광박람회 추진위원회와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해양레저관광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관광 복합 전시회로, ‘해양레저관광’을 국가 핵심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속 발전을 지원하고자 진행하는 민간 주도형 박람회이다.

박람회는 해양, 레저, 관광 분야 기업, 기술, 인력양성 및 교류, 산업 내 관련 단체 간 소통 및 거래 등이 주요 전시 내용이다.
특히, 행사의 첫 회를 맞아 바다를 접한 전국의 지역자치단체에서는 각 지역이 보유한 해양레저 상품과 지역 관광상품 그리고 최근 관심받고 있는 ‘해양치유’ 등을 홍보하고 있다.

민간 단체 중에는 해양관광 분야 대표적 상품인 ‘크루즈’ 여행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홍보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외에 보트를 비롯한 수상 및 수중 활동을 위한 종목별 단체들이 참가해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10일(토)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는 전시 행사 이외에도 스킨스쿠버복을 입고 수영할 수 있는 ‘머메이드 다이브’ 프로그램과 실내 카누·카약·패들보드·수상자전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mltk.co.kr)를 통해 사전등록 시 현장 대기 없이 빠르게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