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수상

- ESG경영보고서 우수성 인정받아 해수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 대상(플래티넘) 수상

- ESG경영보고서 우수성 인정받아 해수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 대상(플래티넘) 수상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공단이 발간한 2024년 ESG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한 ‘2024 LACP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하였다고 27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 기업과 기관들이 제출한 보고서를 평가하여 시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회로,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20여 개 국가에서 1,000개 이상의 보고서가 제출되었다.

공단이 제출한 ESG경영보고서는 ▲산업분야 대상(플래티넘), ▲공공분야 금상(골드)을 동시에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대상(플래티넘)’은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하였으며, 이를 통해 공단의 ESG 경영보고서는 국제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공단은 전 세계 수상작 중 상위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World Wide Top 100’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보고서 서술 능력이 뛰어난 보고서에 수여되는 ‘Regional Best Report Narrative’도 수상했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단의 ESG 경영이 글로벌 무대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중요한 이정표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 분야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22년부터 ESG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해 대내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ESG 하이라이트 세션을 구성하여 공단의 ESG 활동과 그 효과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관련기사